아름다운글

물소리 한줄기 흘러서 갈까

우리유황오리 2012. 5. 18. 20:46

배 초벌 적과 8일 하고 비와서 하루 쉬고

쉬는날은 광주친구집에 가서 홏오리 해 줘서 맛나게 먹어주구요

시골은 비 오는날이 공치는 날이라고 비 와야 쉰답니다 ㅎ

 

그리고 동네 언니가 복숭아 초벌적과 하고 2차솎음은 조금 자라서 안 좋은복숭아 잘 보일때 하자하고

다시 배 밭으로 아주 좋은배만 골라 잡아서 봉지 씌워야 할곳에 잘 모셔두는일 하고 왔답니다

 

벌써부터 쪼매 지치려하네요 ㅎㅎㅎ우짤까요 힘 내야겠지요

시골에 일손이 없어 동당거리시는데 도와주면 참 고마워 하시고 돈도 주시고 ㅎㅎ

그래서 다시 힘내자 하고 아침을 열고 또 하루가 가고 있네요

 

비오면 또 친구가 광주에 오라고 하네요 맛난거 사 준다꼬 ㅎㅎ 뭐 사줄까 ? 호호호호

 

 

 

 

물소리 한 줄기 흘러서 갈까?

 

시현/이 종주

 

분주한 발걸음 걸음마다 헤집어

한 낮 두 시 졸리운 언덕길 오르네.

이따금 귓 볼을 스치는 바람이나

찰랑대며 흔들리는 세월의 물결도

머무르고 흐르기를 거듭하는 기억속에서

나는 풀잎위 바람을 흔들고 서있겠거니

아쉬움이 어쩌면 아름다울 수 있었으리.

모래톱 켜켜이 쌓여

지워진 오늘,오늘 그리고 오늘

나도 하얀 도화지 위에서

빛 바래가며 까맣게 타들고 있더라.

그리움과 기다림도 그렇게 나이를 먹고

산다는 게 슬픈 것인지

살아간다는게 슬픈 것인지

나이를 먹어가도 나는 잘 모르지만

이따금씩 부는 바람에 쓰는 엽편은

어깨를 들썩이며 잘도 구르더라.

그냥 그렇게 살아 중얼중얼,

중얼중얼 알아들을 수 없는 목소리로

버겁기만 한 짐을 벗어놓으면

내 가슴 어느 한 켠으로

시원한 물소리 한줄기 흘러서 갈까?

나는 지금 바쁜가?

나는 지금 바쁜척 하는 것일까?

 

 

'아름다운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빗방울   (0) 2012.06.21
그리운 날   (0) 2012.05.29
커피 한잔 하실래요  (0) 2012.04.18
내게 돌아와  (0) 2012.04.05
한사랑   (0) 2012.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