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글

미나리전

우리유황오리 2012. 3. 11. 20:43

요즘 블로그 이웃님들이 봄 나물이며 봄 향 가득한 차림이 가득하지요

엇그제 감기에 입맛도 없고 지금도 그렇지만

언제인가 이웃님 공간에서 미나리 오징어 고추 넣고 부침개에 먹고싶었어요

헌데 먹지를 못했습니다 그 미련이 있어 오늘 미나리 한단에 오징어 3마리 청양고추는 작년가을에 전 부쳐먹으려고 쫑쫑 썰어 얼려둔것 넣고 양푼가득 반죽을 했지요 ㅎㅎ

마음에는 젓가락들면 두장은 잘 먹을듯하더라구요 ㅎㅎ 근데요 한장도 못 먹었어요 ㅎㅎㅎ 우야꼬 ..

건강관리 잘 하시어 따뜻한 봄 맞이 하시길 바랍니다

 

 

 

독특한 향기가 나는 미나리는 나물이나 탕과 찜요리가 들어가는 등 다양한 음식으로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다소 흔히 볼 수 있는 이 미나리는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갖가지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변비에 효과적이다.
많은 섬유질이 포함된 미나리는 소화 흡수가 되지 않아 변의 양을 증가시키며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므로 변비 환자에게 효과적이며 변비를 예방해준다.
또한 장의 노폐물을 체 외로 쉽게 내보낸다.

황달을 치료해준다.
식사 한 후에 미나리 생즙을 한컵씩 일주일 정도 복용하면 미나리 효능을 볼 수 있다.

해독작용을 한다.
미나리는 음식과 함께 들어온 중금속 등을 흡수하여 채 외로 쉽게 내보내도록 도와준다.
해물탕에 미나리를 곁들어 먹어도 효과적이다.

간기능을 향상시킨다.
미나리는 특히 술을 많이 마셔 간이 좋지 않은 경우에 꾸준히 먹어주면
숙취해소 효과를 볼 수 있다.
미나리는 간의 활동에 도움을 주어 피로회복에도 효능이 좋다.

지혈효과가 있다.
미나리는 지혈작용을 촉진시켜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미나리를 꾸준히 복용한다면
상처가 났을 경우 피가 좀 더 빠르게 멈춘다.
그래서 미나리는 여성의 하혈에 효과가 탁월하다.

혈압강하에 효과적이다.
고혈압환자분이 미나리를 장기간 먹어주면 혈압이 점점 떨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양을 감소시켜준다.

 

=펌=

'낙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비  (0) 2012.03.23
저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0) 2012.03.20
씀바귀나물  (0) 2012.03.08
저 요즘 양파작업 합니다   (0) 2012.03.01
  (0) 2012.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