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글

소개를 잘해야 인상에 남는다

우리유황오리 2013. 1. 31. 16:50

 

 

 

대인관계에서는 다른 사람에게 자기 자신을 똑똑하에 기억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평소에 알지 못했던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 나의 첫 인상은 내가 나를 소개하는 방식에서 이루어진다

내 소개는 나의 이름 직업 간단한 약력 상대방을 만나게 된 동기 등으로 구성할 수 있다

이 때 적당한 유머를 섞으면 첫 만남이 한결 부드러워 진다

 

밝은 미소를 짓는다

모두를 바라본다

고개 숙여 인사한다

인사말을 던진다

자신의 이름을 인상적으로 소개한다

자신의 직업 직장 고향 학력 가족사항 취미 가치관 직함 등을 말한다

이름을 다시 말하고 맺음말을 한다

"감사합니다 "또는 "잘 부탁합니다 "라는 말로 마무리를 짓는다

 

첫 인상 좋게 하기란

 

첫째  사람을 만나는 순가 미소를 짓는다

둘째  시선을 부드럽게 하고 말은 하는 도중에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려 버리거나 노려보지 않는다

셋째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 인사한다

넷째  필요할 때는 재빨리 움직인다

다섯째  침착한 언행을 잃지 않는다

여섯째  허리를 똑바로 편다

일곱째  발끝을 안정시카고 편안한 자세로 선다

여덟째  몸과 눈이 똑바로 상대방을 향하게 한다

 

자기소개가 끝난 이후 사람들에게 여운을 줄 수 있는 말을 준비하라

만약 강연이라면 근접효과에 따라 사람들은 마지막 남긴 말에 더 오랫동안 신경을 쓴다

따라서 강연의 맨 끝에 자기소개를 한 번 더 하고 청중을 감동시킬 수 있는 말은 마지막에 집중적으로 사용하여 강한 인상을 남겨라

첫인상이 다른 사람과의  좋은 출발을 위한 시작이라면 잘 마무리된 결말은 상대방에세 의미심장한 느낌과 신뢰감을 줄 수 있는 기회이다사람들은 끝나는 순간에 방심하여 실수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헤어지는 마지막 순간까지 상대방은 평가의 잣대를 늦추지 않는다는 사실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