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글

유황오리 불량주부

우리유황오리 2012. 7. 13. 17:41

유황오리는 언제나 불량주부입니다

가족들 맛있게 요리를 해 주는가...

맛있고 멋스럽게 만들기를 하나

참으로 제가 봐도 용서가 안됩니다 ㅎㅎㅠㅠ

이웃님들 공간엔 언제나

활작웃어주고 맛갈나게

펼쳐지는 요리들이

나를 흥분시키고 있답니다

어찌나 새로운 요리를 구상하시는지

감탄하곤한답니다

요즘 야채가 풍성하지만 한가지 재료로

한두가지만 해 먹고 그 외엔 저 멀리 출장을 보내버리고

불량주부 유황오리랍니다 ㅎㅎ 한번 보실래유 정말이지요 흐흐 ㅠㅠ

 

 

 

 

 

오늘 점심에 감자 10개 깍아 조림하고

강판에 갈아서 애채랑 전 부쳤지요

그것도 헤헤헤 상차림할것만 숟가락으로 떠 자그마하게 만들고

제가 먹을것은 저렇게 넙적하게  한장 딱하여 점심상 차림하면서 오며가면서 쭈우욱  찧어 먹었답니다 ㅎ

모양새 없지요 볼품없지요 ㅎㅎ 전에 그냥 울 어머님들 하시던것처럼 ..ㅎㅎ

맛은 어떠냐구요 쫀득하니 맛 좋았습니다 ㅎㅎㅎ

 

    이웃님들께서 종종 부탁하는게 있지요

    생오리 시키시면서 백숙용 뭐 있으면 달라시니 집에 마침 있어서

    왼쪽은 엄나무 오른쪽은 꾸지뽕입니다 조금식 봉지에 담아두고 슝

 

 

꾸지뽕은 항암효과 .당뇨병예방.숙취해소 .여성질환 기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엄나무는 간 기능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유황오리는 헛개 오가피 뽕잎 유황을 먹인오리라서 비린네 잡아주는 양념만 하여 삶아 드셔도 좋은데요

언제인가 엄나무만 먼저 물을 우려내어 오리를 넣고 인삼 대추 마늘 넣고 백숙해 먹었더니

월등 맛이 좋았답니다

 

유황오리 가족중에 암 투병중에 계시는분이 있어 제가 헛개나무와 뽕잎 오가피 집에 있으니 (오리먹일것)

꾸지뽕하고 큰 솥에 불 때서 우려낸물을 냉동하여 택배로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네 일상에서 어른들이 단방약이라고 하지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번의 수술 하고 항암치료중 검사결과 의사가 하시는말씀 암세포가 거의 다 없어졌다고

뭐 드셨냐고 묻더랍니다 그래서 헛개 오가피 뽕잎 꾸지뽕 달여서 물 먹는다하니

계속 먹고 운동 열심히 하세요 하더랍니다

 

불량주부 저녁은 뭐 해 먹을까 하다 생각난것이 있어요

어제 육수을 만들었는데 어찌나 냄새가 맛있게 나던지요

수제비 해 먹을것 남겨두고 냉동 시켜두었답니다

감자 ,호박 썰어넣고 ...맛이 있을까요 ? 에효

이웃님들 오늘 하루도 수고 하셨습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되십시요

'낙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골의 들녁  (0) 2012.07.24
시골 푸성귀  (0) 2012.07.23
거미 저승사자   (0) 2012.07.10
피곤하면 낮잠도 보약이겠지요   (0) 2012.07.08
바쁘게 열심히 일 했습니다   (0) 2012.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