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유황오리요리들

[스크랩] 유황오리 통오리 녹두 백숙

우리유황오리 2014. 3. 24. 19:31

 오리백숙은 집에서 아직 한번도끓여본적이 없어서

우선 통오리를보니 겁부터 덜컥~나네요~ㅎㅎ

혹시 냄새나지않을까 맛이없음어쩌나 처음하는음식에대한 두려움으로

오리백숙을 끓여봅니다

요즘 큰일격으시고 좀 힘들어하시는 친정엄마를위한 오리백숙입니다.

오리백숙 해드린다니 넘 좋아하시는거있죠~~ㅎㅎ

 

녹두와 찹쌀넣어끓인 유황오리백숙

 

우리 유황오리님네 통오리 입니다

크기가 엄청나요~

압력솥에해야하는데 저희압력솥이넘 작은관계로

곰솥에~

 

오리기름은 먹어도 좋다고는하나

저는 불필요한 기름은 칼로 잘라냈어요~

목주변과 똥꼬 주면에 기름덩어리를 제거해줍니다

 

녹두와 찹쌀도 각각 불려서

섞어 줍니다

 

요건 오리백숙에 넣는 여러가지 한약제가들어있는

주머니를 넣으려구요~

 

통 오리 뱃속에 녹두와 찹쌀 불린것을

가득 채워줍니다

 

마늘도 듬쁙넣고 끓여줍니다

 

오리는 시간이 엄청 많이걸려야 익는줄알고

단단히 맘먹고 끓이기시작햇는데

생각보다 잘무르고

끓는동안 잡내도 하나도안나고 구수한 냄새가

온 집안을 가득 채워~ 냄새만으로도

음~~ 맛있겠다는 느낌이 팍팍~~~ 옵니다

 

 

 

 

걱정했던 오리백숙이 성공적으로 잘~끓여졌어요~

녹두를넣어 더 구수하고~오리고기가 얼마나 쫀득하고 맛있던지

사실 저는 살짝 맛만보구

저렇게 담아 통째로 엄마 가져다드렸어요~

맛있는오리백숙드시고 빨리 기운차리시길 바랍나다.

오리백숙 이제 집에서 끓여드세요~

어렵지않아요~

 

헛개 오가피 뽕잎 생유황먹인 우리유황오리 구매하러가기

 

출처 : 친환경농산물을 사랑하는 사람들
글쓴이 : 또또 원글보기
메모 :